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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IT

애드센스 수익 정책 CPC에서 CPM 으로 정책 전환

by ilovethai 2025. 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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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 정책이 CPC에서 CPM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고 어떤 앞으로 블로그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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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러한 변화 때문에 애드센스 블로그에 많은 변화가 예측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애드센스 CPC란? CPM이란?

     

    CPC란 Cost Per Click으로 광고를 클릭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정책을 말합니다. 즉, 내 블로그에 아무리 방문자가 많아도 광고를 클릭을 하지 않는다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블로그에 클릭을 유도하는 무리한 광고 배치와 수많은 버튼을 만드는 등의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이에 반해 CPM란 Cost Per Mille로,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노출만 되어도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앞으로 블로그 방문자가 많을수록 수익이 늘어난다는 이야기입니다.

     

    CPM으로 변하게 되면, 그동안 광고를 누를 수밖에 없는 이상한 기법 등이 점차 사라지게 될 것이고, 광고 단가 계산이 간단해질 수 있습니다.

     

    CPM 시대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

    기존에는 방문자만 많은 이슈 블로그는 애드센스에 적합하지 않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1천, 2천의 방문자가 있어도 광고 클릭이 없으면 수익이 10달러를 넘기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클릭 광고는 포기하고 노출 광고만을 위해 전략을 수정해야 할까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CPM로의 전환을 한다 하여도 역시 아직도 80% 이상의 수익은 CPC, 즉 광고의 직접 클릭에 의해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애드센스 수익을 아래와 같이 늘려갈 수 있습니다.

     

    • 기존의 클릭, 전면광고 전략은 여전히 유효
    • 기존의 운영과 트래픽 유입 전략 병행
    • 광고 위치나 숫자에 신경 쓰지 말고 자동광고 사용
    • 추천글, 태그 등을 이용한 체류시간 증가 유도
    • 다양한 채널을 통한 유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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